개인적으로 '퀸(Queen)'이라는 그룹을 정말 좋아합니다. 전설적인 그룹으로 전 세계 수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밴드이기도 하지요. 특히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음색이나 노래 실력은 엄청났습니다. 하지만, 이제 그의 목소리를 생으로 들을 기회는 없습니다. 1991년 11월 24일 사망했기 때문이죠.

<에이즈로 사망한 톱스타, 퀸 보컬 프레디 머큐리>

세상이 좋아져 그를 생생하게 기억하게 해 줄 수많은 자료들이 남아 있습니다. 그래서 여전히 그의 음악을 듣고 보고 할 수 있어 다행이기도 합니다. 아래는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보헤미안 랩소디입니다. 프레디머큐리가 부른 버전과 최근 들어 제가 정말 좋아하는 펜타토닉스의 버전을 함께 올려봅니다. 






* 에이즈로 사망한 프레디 머큐리

프레디 머큐리는 에이즈 사실이 발표된 지 불과 이틀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. 당시 에이즈는 가장 무서운 질병 중 하나였기에 이 사실 자체만으로도 엄청난 이슈가 되었었지요. 지금은 생존율이 아주 높은 만성질환 정도 수준이지만, 그땐 조치도 제대로 못해보고 합병증으로 세상을 등진 사람이 많았습니다. 이 톱스타 역시 합병증으로 사망했지요.


한때 퀸이 동성애자라는 소문이 있었는데, 이 루머 때문에 힘들기도 했었지요. 그중 프레디 머큐리는 확인된 양성애자였습니다. 그는 꽤나 문란한 성생활을 즐겼다고 합니다. 그런 이유로 에이즈에 노출되었고, 그로 인해 합병증까지 얻게 된 것이지요. 

그의 마지막 연인이었던 짐 허튼 역시 동일한 에이즈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. 


성적인 부분은 그의 애석한 치부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하지만, 보컬로서의 그의 입지는 지금까지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지요. 45년이라는 참 짧고도 굵은 인생을 살다 간 톱스타였습니다. 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