뜨거운 여름. 삼복더위를 이겨내기엔 체력이 너무 딸리네요. ㅠㅠ 이러니 몸보신 음식을 생각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. 초복, 중복, 말복. 이 세 복날에 꼭 먹어야 할 보양식은 무엇일까요? 개인적으로 삼계탕을 좋아하는데, 복날송이라고 하는 닭쳐송을 보면 괜히 미안해지기도 합니다. 

<복날송 재미있네요. 복날엔 닭쳐송>

조금 유치한 느낌이 있지만, 그래도 재미있습니다. 여름에 덥다고 짜증만 낼 게 아니라, 이런 재미난 것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지요. 특히 복날이 다가오면 요런 거 몇 개 찾아서 친구들, 가족들, 지인들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면 더 좋습니다. 

아래 영상으로 한 번 보세요. 강아지와 닭이 서로 자기는 맛없다고 강조합니다. ㅋ

저는 개인적으로 더운 여름 보양식으론 삼계탕이 좋고, 시원하게 먹는 냉모밀이나 냉면을 좋아합니다. 녹두죽 같은 음식도 몸보신이 되니 좋아요. 오리고기는 탕보다는 훈제가 좋고요. 개고기는 먹지 않습니다. 

- 여름철 보양식 녹두죽 효능

시원한 오이냉국도 좋고, 이열치열로 매콤한 낙지볶음도 기가 막힙니다. ^^ 쓰다 보니 온갖 먹거리들이 다 생각나네요. 오랜만에 복날송, 닭쳐송 보면서 웃어봅니다. 

[참고 글]

- 여름 보양식 7가지 추천

- 여름에 먹기 좋은 시원한 음식들

+ Recent posts